반응형
1. 엔티티(Entity)
- 데이터의 집합
- 저장되고 관리돼야 하는 데이터
- 개념, 장소, 사건을 가리킨다
- 유형 또는 무형의 대상
2. 엔티티의 특징
- 유일한 식별자를 가져야 한다
- 2개의 인스턴스가 있어야 한다
- 반드시 속성을 가져야 한다
- 다른 엔티티와 최소 한 개 이상 관계가 있다
- 업무에서 관리돼야 하는 집합
3. 엔티티의 종류
- 엔티티는 유형, 무형에 따른 종류, 발생하는 시점에 따라 달라진다
유/무형에 따른 종류
종류 | 설명 |
유형 엔티티 |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엔티티 (e.g. 학생, 선생님 등) |
개념엔티티 | 물리적 형태가 없는 엔티티로 개념적으로 사용되는 엔티티 (e.g. 보험상품, 조직) |
사건 엔티티 |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실행하면서 생성되는 엔티티 (e.g. 주문, 취소, 수수료 등) |
발생 시점에 따른 엔티티 종류
종류 | 설명 |
기본 엔티티 |
키 엔티티라고도 하며 다른 엔티티에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립적으로 생성되는 엔티티(e.g. 고객, 상품 등) |
중심 엔티티 | 기본 엔티티와 행위 엔티티 중간에 있는 것으로 기본엔티티로부터 발생되고 행위 엔티티를 생성한다. (e.g. 주문, 취소, 체결 등) |
행위 엔티티 | 2개 이상의 엔티티로부터 발생 ( e.g. 주문내용, 취소내용 등) |
반응형